# Dictionary
- 딕셔너리 자료수조는 추가, 검색, 삭제 부분에서 상수 시간의 시간 복잡도를 보인다.
- 딕셔너리는 키와 벨류로 쌍으로 이루어진 자료구조이다.
- 딕셔너리같은 경우 Unity의 Inspector에서 볼 수 없는 자료구조이다.
더보기
더보기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public class DictionaryExample : MonoBehaviour
{
Dictionary<string, int> myDictionary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void Start()
{
// 딕셔너리에 데이터 추가
myDictionary.Add("apple", 10);
myDictionary.Add("banana", 5);
myDictionary.Add("orange", 8);
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조회
int appleCount = myDictionary["apple"];
Debug.Log("Number of apples: " + appleCount);
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수정
myDictionary["banana"] = 7;
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삭제
myDictionary.Remove("orange");
// 딕셔너리 순회
foreach (KeyValuePair<string, int> kvp in myDictionary)
{
Debug.Log("Key: " + kvp.Key + ", Value: " + kvp.Value);
}
}
}
- 참고 자료 : https://grayt.tistory.com/77
- 참고 자료 : https://velog.io/@yejun283/2023.10.16
'Unity > Activit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FPS 출력 및 고정 (0) | 2024.05.15 |
---|---|
[유니티] 리소스 로드하기 (0) | 2024.04.24 |
[유니티] Fog (1) | 2024.04.22 |
[유니티] 파티클시스템 (2) | 2024.04.18 |
[유니티] 커서 (0) | 2024.04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