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nity/Activities

[유니티] 자료구조 Dictionary

by 김 원 2024. 4. 24.

# Dictionary

- 딕셔너리 자료수조는 추가, 검색, 삭제 부분에서 상수 시간의 시간 복잡도를 보인다. 

- 딕셔너리는 키와 벨류로 쌍으로 이루어진 자료구조이다.

- 딕셔너리같은 경우 Unity의 Inspector에서 볼 수 없는 자료구조이다.

더보기
더보기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public class Dictionary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Dictionary<string, int> myDictionary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딕셔너리에 데이터 추가
        myDictionary.Add("apple", 10);
        myDictionary.Add("banana", 5);
        myDictionary.Add("orange", 8);

        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조회
        int appleCount = myDictionary["apple"];
        Debug.Log("Number of apples: " + appleCount);

        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수정
        myDictionary["banana"] = 7;

        // 딕셔너리에서 데이터 삭제
        myDictionary.Remove("orange");

        // 딕셔너리 순회
        foreach (KeyValuePair<string, int> kvp in myDictionary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Key: " + kvp.Key + ", Value: " + kvp.Value);
        }
    }
}

- 참고 자료 : https://grayt.tistory.com/77

- 참고 자료 :  https://velog.io/@yejun283/2023.10.16

'Unity > Activit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니티] FPS 출력 및 고정  (0) 2024.05.15
[유니티] 리소스 로드하기  (0) 2024.04.24
[유니티] Fog  (1) 2024.04.22
[유니티] 파티클시스템  (2) 2024.04.18
[유니티] 커서  (0) 2024.04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