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nity/Activities

[유니티] Mathf 함수

by 김 원 2024. 7. 25.

# 유니티 Mathf 함수

- Mathf.Abs(float f) : 데이터의 절댓값 반환.

 

- Mathf.Clamp(float f, float 최소값, float 최대값) : 최소값과 최대값 범위 내의 데이터 반환.

 

- Mathf.PingPong(float 증가 값 A, float 최대거리 B) : A 값이 최대값 B에 도달하면 그 뒤부터는 -처리되고,

   0이되면 다시 최대값까지 +처리된다.

 

- Mathf.Lerp(float 시작점 A, float 종료점 B, float 거리비율 t) :

  시작점과 종료점 사이의 거리 비율에 해당하는 값을 반환한다.

 

- Mathf.SmoothStep(float 시작점 A, float 종료점 B, float 거리비율 t) : 

   Lerp와 유사하나, 시간이 흐를수록 속도가 높아지고, 종료점에 다다르면 속도가 줄어든다.


# 참고 자료 : https://blog.naver.com/yoohee2018/220692802850

'Unity > Activit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니티] CameraShake  (0) 2024.07.25
[유니티] 페이드 인/ 아웃  (2) 2024.07.25
[유니티] Canvas Scaler  (0) 2024.07.25
[유니티] BGM  (0) 2024.07.25
[유니티] UI Particle  (4) 2024.07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