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nity/Activities

[유니티] 시그널_DIARY 퍼즐

by 김 원 2022. 7. 7.

2022 프로젝트 1 ) DIARY 퍼즐

사용한 스크립트 이름 : DiaryGameButton.cs /  DiaryGame.cs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# DiaryGameButton

- 숫자 오브젝트에 적용( 총 4개 )

- 필요한 using 및 변수 선언

 

- 메인 스크립트를 찾아와서 변수에 연결해준다.

- 버튼 번호를 오브젝트 이름에서 가져온다.

 

- 숫자 버튼을 누를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이다.

- 게임 오버 일시 return 시켜서 클릭이 안되게 한다.

- 버튼의 최댓값인 9일 시 -1로 다시 바꿔주어 다시 처음 숫자가 나올 수 있게 한다.

- 누른 카운트에 따라 보이는 숫자 이미지를 바꿔준다. ChangeImage()

- 마지막으로 클릭한 버튼의 번호와 화면에 표시되는 숫자를 메인 스크립트에 넘긴다.

 

- 누른 카운트에 따라 화면에 보이는 숫자 이미지를 교체해준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# DiaryGame.cs

- 필요한 using 및 변수 선언

 

- 게임오버 상태가 아닐 시 게임 클리어 판별 코루틴 반복 실행

 

- 누른 순서에 따라 값을 변수에 저장

- 게임오버 상태일 시 return 시켜 변수에 더 이상 저장 안 되게 한다.

 

- 게임 클리어 판별 코루틴이다.

'Unity > Activit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니티] 그래픽스  (0) 2024.03.27
[유니티] 시그널_알게 된 정보  (0) 2022.08.06
[유니티] 시그널_Notebook 퍼즐  (0) 2022.07.07
[유니티] 시그널_Arrow 퍼즐  (0) 2022.07.06
[유니티] 시그널_Picture 퍼즐  (0) 2022.07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