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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Activities

[유니티] 시그널_알게 된 정보

by 김 원 2022. 8. 6.

[ 알게 된 정보]

# UI 오브젝트 정렬 기능 

   - 사용했던 기능 : Horizontal Layout Group

   - 참고사이트: https://wergia.tistory.com/178

# UI의 Rect Transform 위치 직접 지정

   - GameObject.GetComponent<RectTransform>().anchoredPosition = new Vector3(0, 0, 0);

 

# 특정 GameObject를 찾는 방법

  - 변수로 스크립트 선언하고 직접 할당해주기  - 변수로 스크립트 선언하고 Start문에 GetComponent로 직접 찾아서 연결해주기

  - GameObject.Find("오브젝트이름").GetComponent<스크립트이름>().가져올 변수 및 함수

  - GameObject.FindGameObjectWithTag("태그이름").GetComponent<스크립트이름>().가져올 변수 및 함수

  - . . . .  

  - 참고사이트: https://funfunhanblog.tistory.com/21

  - 참고사이트: https://m.blog.naver.com/os2dr/221556006710

 

# UI 클릭 등 이벤트 처리

   -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선언 필수

   - OnPointerClick : 클릭할 때

     OnDrag             : 드래그할 떄

     OnPointerEnter : 마우스의 포인터가 오브젝트 안에 들어올 때

     OnPointerExit    : 마우스의 포인터가 오브젝트 안에서 나갔을 때

   - 참고사이트: https://dhshin94.tistory.com/153

# 스크립트 내부에서 색상 변경

   - 참고사이트: https://greenapple16.tistory.com/232

   - 이미지 오브젝트 색상 변경 사용 예시: https://hana0731.tistory.com/7?category=942838   

   - 버튼 오브젝트 색상 변경 사용 예시: https://hana0731.tistory.com/4?category=942838   

 

# 자식 오브젝트 찾기
  - GameObject.Find("오브젝트 이름").transform.GetChild(0).gameObject;
   

# 튤팁

   - 참고사이트: https://ansohxxn.github.io/unity%20lesson%203/ch5-6/

   - 참고사이트: https://mrbinggrae.tistory.com/133

 

# Awake(), Start(), Update(), FixedUpdate(), OnEnable(), OnDisable()

  - 참고사이트: https://prosto.tistory.com/247

 

# Struct 구조체

   - 참고사이트: 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Struct

 

# 인벤 생성하는 방법 2가지

  - 게임 플레이 전 인벤 칸 생성

  - 게임 플레이시 인벤 칸 생성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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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발생한 오류]

 

# 오브젝트끼리 콜라이더가 서로 겹칠 시 클릭되는 오브젝트가 랜덤이거나 클릭이 안되는 문제 발생

   - 콜라이더를 서로 안겹치게 수정하여 해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