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알게 된 정보]
# UI 오브젝트 정렬 기능
- 사용했던 기능 : Horizontal Layout Group
- 참고사이트: https://wergia.tistory.com/178
# UI의 Rect Transform 위치 직접 지정
- GameObject.GetComponent<RectTransform>().anchoredPosition = new Vector3(0, 0, 0);
# 특정 GameObject를 찾는 방법
- 변수로 스크립트 선언하고 직접 할당해주기 - 변수로 스크립트 선언하고 Start문에 GetComponent로 직접 찾아서 연결해주기
- GameObject.Find("오브젝트이름").GetComponent<스크립트이름>().가져올 변수 및 함수
- GameObject.FindGameObjectWithTag("태그이름").GetComponent<스크립트이름>().가져올 변수 및 함수
- . . . .
- 참고사이트: https://funfunhanblog.tistory.com/21
- 참고사이트: https://m.blog.naver.com/os2dr/221556006710
# UI 클릭 등 이벤트 처리
-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선언 필수
- OnPointerClick : 클릭할 때
OnDrag : 드래그할 떄
OnPointerEnter : 마우스의 포인터가 오브젝트 안에 들어올 때
OnPointerExit : 마우스의 포인터가 오브젝트 안에서 나갔을 때
- 참고사이트: https://dhshin94.tistory.com/153
# 스크립트 내부에서 색상 변경
- 참고사이트: https://greenapple16.tistory.com/232
- 이미지 오브젝트 색상 변경 사용 예시: https://hana0731.tistory.com/7?category=942838
- 버튼 오브젝트 색상 변경 사용 예시: https://hana0731.tistory.com/4?category=942838
# 자식 오브젝트 찾기
- GameObject.Find("오브젝트 이름").transform.GetChild(0).gameObject;
# 튤팁
- 참고사이트: https://ansohxxn.github.io/unity%20lesson%203/ch5-6/
- 참고사이트: https://mrbinggrae.tistory.com/133
# Awake(), Start(), Update(), FixedUpdate(), OnEnable(), OnDisable()
- 참고사이트: https://prosto.tistory.com/247
# Struct 구조체
- 참고사이트: 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Struct
# 인벤 생성하는 방법 2가지
- 게임 플레이 전 인벤 칸 생성
- 게임 플레이시 인벤 칸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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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발생한 오류]
# 오브젝트끼리 콜라이더가 서로 겹칠 시 클릭되는 오브젝트가 랜덤이거나 클릭이 안되는 문제 발생
- 콜라이더를 서로 안겹치게 수정하여 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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