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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Activities

[유니티] 시그널_Notebook 퍼즐

by 김 원 2022. 7. 7.

2022 프로젝트 1 ) Notebook 퍼즐

사용한 스크립트 이름 : NotebookGame.cs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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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NotebookGame.cs

- 필요한 using 및 변수 선언

- TextMeshProUGUI를 사용하기 위해서 using TMPro 선언

- Text를 바꿔주기 위해서 TextMeshProUGUI로 받아와 준다.

 

- 자물쇠 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자물쇠 Image를 GetComponent 해서 가져온다.

 

- Update() 문에 게임 종료가 아닐 시 키보드 숫자 값을 입력받을 수 있게 한다.

 

- 누른 키보드 값에 따라 반응하는 함수

- Backspace를 누르면 누른 카운트에 따라 화면에 보이는 Text를 "" 시켜 지워주고 numCount-- 시켜준다.

- Return인 엔터 키를 누르면 게임 클리어 여부를 판별한다.

- 4번 이상 누를 시 더 이상 숫자 키 입력을 안 받게 하기 위해 return 시킨다.

- 키보드 1 ~ 0를 누르면 누른 횟수 카운트 numCount++ 시키고 누른 번호를 TextNumSave에 누른 번호를 넘긴다.

 

- 누른 순서에 따라 누른 번호를 변수에 저장 및 텍스트 변경까지 해준다.

 

- 엔터 버튼 클릭 시 클리어 판별 코루틴을 작동시키는 함수

 

- 게임 클리어 판별 코루틴 함수이다.

- 정답 시 클리어, 아닐 시 초기화시켜 다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.

 

# 알게 된 점

- TextMeshProUGUI를 쓰기 위해서는 using TMPro 선언

- 키보드 입력값을 받기 위해서는 Input.GetKeyDown("") / (KeyCode.BackSpace) / (KeyCode.Return) 등 사용

- 텍스트에 string 연결하는 방법: 000.text = string

- " "는 화면에 아무것도 없는 텍스트로 보일 수 있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