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 프로젝트 1 ) Notebook 퍼즐
사용한 스크립트 이름 : NotebookGame.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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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NotebookGame.cs
- 필요한 using 및 변수 선언
- TextMeshProUGUI를 사용하기 위해서 using TMPro 선언
- Text를 바꿔주기 위해서 TextMeshProUGUI로 받아와 준다.
- 자물쇠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자물쇠 Image를 GetComponent 해서 가져온다.
- Update() 문에 게임 종료가 아닐 시 키보드 숫자 값을 입력받을 수 있게 한다.
- 누른 키보드 값에 따라 반응하는 함수
- Backspace를 누르면 누른 카운트에 따라 화면에 보이는 Text를 "" 시켜 지워주고 numCount-- 시켜준다.
- Return인 엔터 키를 누르면 게임 클리어 여부를 판별한다.
- 4번 이상 누를 시 더 이상 숫자 키 입력을 안 받게 하기 위해 return 시킨다.
- 키보드 1 ~ 0를 누르면 누른 횟수 카운트 numCount++ 시키고 누른 번호를 TextNumSave에 누른 번호를 넘긴다.
- 누른 순서에 따라 누른 번호를 변수에 저장 및 텍스트 변경까지 해준다.
- 엔터 버튼 클릭 시 클리어 판별 코루틴을 작동시키는 함수
- 게임 클리어 판별 코루틴 함수이다.
- 정답 시 클리어, 아닐 시 초기화시켜 다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.
# 알게 된 점
- TextMeshProUGUI를 쓰기 위해서는 using TMPro 선언
- 키보드 입력값을 받기 위해서는 Input.GetKeyDown("") / (KeyCode.BackSpace) / (KeyCode.Return) 등 사용
- 텍스트에 string 연결하는 방법: 000.text = string
- " "는 화면에 아무것도 없는 텍스트로 보일 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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